본문 바로가기
태국

파타야 한달살기 숙소 구하기

by 월드나이트인포닷컴 2024. 3. 22.
반응형

파타야 한달살기 숙소 구하기

 

4월 중순부터 파타야 한달살기를 위해 숙소를 구했다.

 

주로, 찾았던 곳은 Airbnb, 태국 유명 부동산 렌트 회사들 웹사이트 그리고 페이스북 이었는데 페이스북은 정보 정리가 잘 안되어 있어 에어비앤비와 태국 유명 부동산 렌트 회사들 웹사이트를 주로 찾았는데 한달 짜리는 잘 없고 있더라도 한달 렌트 가격은 1년 렌트 가격에 비해 터무니 없이 비싸고 (최소 1.5배에서 2배 또는 2배가 넘기도 한다) 선호하는 위치도 아니어서 약 2주를 고민을 하면서 검색만 하고 있었다

 

그러다, 외국인 친구의 친구가 파타야 가는데 한달살이 콘도를 1년 렌트 금액과 비슷하게 구했다 해서 문의 결과 페이스북이 제일 현실적 가격이라는 말에 페이스 북을 파기 시작한지 4일만에 찾고 있던 콘도를 1년 렌트 적정 가격에 구할수 있었다.

 

참고로, 알아둬야 하는 점은 태국은 한달 이하의 에어비앤비는 불법으로 한달이상은 합법이다. 즉, 한달 이상 렌트는 누구를 통해 렌트하든 합법적 렌트임.

 

찾고 있던 콘도 조건:

- 신축(바퀴벌레등으로 인해 가급적 최근 5년내 완공 또는 관리가 제대로 되서 벌레가 없는 콘도) 

- 룸 사이즈: 1 Bed room 33SQM ~ 37SQM.

- 룸 조건: 쿠킹 가능하게 쿠킹웨어완비, 냉장고 중형 이상 (일부 콘도들은 호텔용 초소형만 있어 음식 보관이 불가)

- 위치: 남 파타야 워킹 1KM이내 또는 파타야 중부. 개인적으로 북 파타야는 선호하지 않는다.

- 가격: 콘도 마다 천차 만별이지만 1년 계약시 약 달에 8,000 ~ 17,000 바트인 콘도. (8,000 ~ 11,000바트 선인 콘도들은 냉장고가 초소형이지만 가격이 싸니 감내할 계획 이었슴)

 

위, 조건들에 맞는 콘도들이 약 10여개 되는데 1년 계약 금액을 파악하고 있는 나는 다들 터무니 없는 가격을 요구해서 여차하면 그냥 로컬 아파트로 가야 되나? 하는 고민을 하면서 페이스 북 검색을 시작했다.

 

페이스북에서 찾는법:

 

페이스 북 -> 그룹 검색 -> Pattaya condo rental 이란 검색어로 검색하면 아래 사진 처럼 수많은 그룹이 나오니 가급적 많은 그룹에 가입을 해서 올라오는 글과 사진 및 정보들을 보며 본인이 원하는 조건과 맞는 콘도 일시 글쓴이 에게 연락해 조건 및 날짜 확정 후 계약(계약금 입금 등)을 하면 된다.

 

 

콘도 정보 사진 예:

- 글쓴이가 누군지 알수 있다.

- 콘도 이름, 단기, 중기 또는 1년 렌트인지 정보가 있다

- 콘도 유닛 타입이 무엇인지 알수 있다. 아래는 스튜디오 - 한국에서 흔히 말하는 원룸이고 룸 사이즈는 24 스퀘어미터로 약 8평 정도이다.

- 1년 계약이고 디포짓은 12,000바트, 한달 렌트비가 7500바트이다.

 

참고로, 이 콘도는 좀티엔 쪽에 있는 콘도로 파타야 보다 좀티엔 콘도가 저렴하고 8평 정도의 사이즈는 사실 한달 살이 하기에 많이 작다.  하지만, 살려면 또 살만하긴 하다 (작년 8월에 25스퀘어미터 콘도에서 한달살이 했슴)

 

 

주의점:

- 글쓴이가 콘도 소유자 인지 아니면 부동산 중개사 인지 확인하자

- 신분증은 받아 두고 계약금 또는 디포짓을 선 입금해야 하는데 과도한 디포짓이나 계약금은 가급적 일부만 입금 하는것으로 딜을 해보고 입급하는 통장이 콘도 소유자 통장이 맞는지 확인하자 (부동산 중개인 통장으로 입금 절대 금지)

- 콘도나 아파트나 룸 렌트비외 별도로 내야 하는 비용들: 전기료, 수도료 그리고 퇴실시 청소비 (에어비앤비로 구할시는 결제시 청소비 포함돼서 결제되니 청소비는 빠진다)

- 주인에게 확인해야 하는 사항들: 인터넷 설치 되어 있거나 무료 인터넷있는지? 세탁기 있는지 (없는집 많다), 주방가구 다 있는지? 그리고 수건 몇개 주는지.

 

 

반응형

댓글